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대상 및 신청 기간에 대한 모든 것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대상 및 신청 기간에 대한 모든 것

제가 직접 경험해본 결과로는, 일자리 안정자금에 대한 정보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아래를 읽어보시면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자리 안정자금의 지원 대상과 신청 기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자리 안정자금이란?

일자리 안정자금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해 소상공인 및 영세 중소기업의 경영 부담을 Less 하고, 근로자의 고용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정부의 지원 사업이에요. 이 지원은 30인 미만의 노동자를 고용하는 모든 사업주에게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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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지원 금액
    지원 금액은 월 보수가 219만원 이하인 상용 노동자 기준으로 설정되며, 5인 미만 사업장은 1인당 최대 7만원, 5인 이상 사업장은 1인당 최대 5만원이 지원된답니다.

2. 지원 기간

지원은 지속적으로 받으실 수 있지만, 처음 신청 이후에도 노동자 수가 증가하더라도 최대 29인까지 지원이 가능해요. 평균적으로 노동자 수가 30인 이하인 경우에만 지원이 됩니다.

지원 대상 그룹지원 금액고용 기준
5인 미만 사업장1인당 최대 7만원근로자 수 평균 3개월 간 30인 미만
5인 이상 사업장1인당 최대 5만원근로자 수 평균 3개월 간 30인 미만
저소득 고용주 및 노동자지원 중 모두 포함모든 고용주 및 노동자가 포함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대상

일자리 안정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다양해요. 아래의 조건을 충족해야 지원이 가능하답니다.

A. 사업주와 노동자

  • 사업주가 지급을 희망하는 월의 기준으로, 직전에 3개월 동안 평균 노동자 수가 30인 미만이어야 해요.
  • 사업주의 가족 및 특수 관계인은 제외되며, 정규 및 비정규직 모든 노동자가 포함됩니다.

B. 지원 제외 대상

  • 과세 소득 3억 원을 초과하는 고소득 사업주.
  • 임금 체불로 명단이 공개된 사업주.
  • 국가로부터 인건비 재정 지원을 받고 있는 사업주.
지원 제외 그룹이유
고소득 사업주연 소득 3억 원 초과
임금 체불 사업주임금 체불 및 명단 공개
지원 중 사업주인건비 재정 지원이 있는 사업주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방법

이제 신청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저도 신청해본 경험이 있어 어떻게 진행되는지 친절하게 안내해드릴 수 있어요.

1. 온라인 신청

온라인으로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요.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라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아래 URL을 통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일자리 안정자금 공식 웹사이트

2. 오프라인 신청

오프라인으로는 서면 신청도 가능하며, 신청서를 작성한 후 근로복지공단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로 제출하시면 돼요. 신청서 양식은 일자리 안정자금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방식링크
온라인 신청공식 웹사이트를 통한 신청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오프라인 신청근로복지공단 방문, 우편, 팩스신청서 다운로드

자주 묻는 질문 (FAQ)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신청서를 비롯하여 사업자등록증과 직원명부 등의 서류가 필요해요.

신청 기간은 언제인가요?

일정이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보통 매년 정해진 기간 동안 신청받고 있어요.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원 금액은 어떻게 산정되나요?

지원 금액은 근로자의 평균 보수에 따른 비례 지급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신청 후 지원 여부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지원 여부는 신청 후 안내 문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모든 조건을 충족하고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신다면, 희망하시는 지원금도 쉽게 받아보실 수 있을 거예요.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항상 확인하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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