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원서접수, 신중하게 준비하세요! 진학어플라이로 확인하는 방법



대학 원서접수, 신중하게 준비하세요! 진학어플라이로 확인하는 방법

2024학년도 대학 원서접수는 9월 11일부터 9월 15일까지 진행됩니다. 제가 직접 경험해본 바로는, 진학어플라이를 통해 수시 및 정시, 추가모집 원서접수 방법을 안내하고자 합니다. 이하 내용을 읽어보시면 원서접수에 대한 유용한 팁과 정보가 가득할 것입니다.

진학어플라이 원서접수 준비하기

원서접수를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이 단계는 간단하지만 매우 중요하지요. 무엇보다 저의 경험상으로는 회원가입이 완료되지 않으면 이후 절차가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필수로 완료해야 해요.

 

👉정시추가모집대학 바로 확인

 



  1. 회원가입 절차

  2. 진학어플라이 사이트에 접속 후 오른쪽 상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해요.

  3. 대입 표준공통원서 회원가입 화면에서 ‘통합회원 가입’을 선택하면 진학어플라이와 유웨이어플라이에 동시에 가입할 수 있어요.
  4.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후 가입 정보 입력을 완료하면 회원가입이 진행됩니다.
단계설명
1진학어플라이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클릭
2‘통합회원 가입’ 선택
3약관 동의 후 정보 입력

2. 통합회원 가입 장점

  • 다양한 대학에 원서접수 가능: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여러 대학의 원서를 작성하는 데 용이해요.
  • 중복 가입 불필요: 각 사이트에 따로 가입할 필요가 없어 귀찮은 작업이 줄어들지요.

공통원서 작성 방법

회원가입 후에는 공통원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이 과정도 매우 중요해요. 제가 직접 체크해본 바로는 이 단계가 잘못될 경우 입학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1. 공통원서 작성 순서

  • 로그인 후 상단 메뉴 중 ‘공통원서 작성’ 버튼 클릭.
  • 약관 동의 후 공통원서 비밀번호 입력.
  • 지원자 정보와 학교 정보 입력 후 전형료 동의 및 계좌정보 기입하기.

2. 주의해야 할 사항

  • 전화번호 기재는 필수입니다. 저절로 오는 수시합격 통지를 받을 수 있도록 꼭 추가 전화번호까지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공통원서는 작성 후 반드시 최종 확인을 해야 해요. 제가 다음 단계로 넘어갔는데 수정을 못해 안타까운 경험을 했어요.

대학 원서 작성하기

공통원서가 완료되었다면 이제는 각 대학의 원서를 작성해야 하죠. 이 단계에서 대학별 추가 서류가 필요한 경우도 있으니 유의하세요.

1. 대학 원서 입력 방법

  • 지원할 대학 검색 또는 선택 후, 해당 대학의 유의사항을 확인합니다.
  • 원서 작성 페이지로 들어가 공통원서 내용을 확인 후 전형을 선택하여 추가 정보를 입력하기.
단계설명
1지원 대학 검색
2유의사항 확인
3원서 작성 진행

2. 대학별 추가 항목 확인

대학마다 요구하는 서류나 항목이 다를 수 있으니, 작성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해요. 다른 학생들이 수시로 변경하는 경향도 있으니, 제가 여러 번 검토해본 결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원서 결제 및 제출

원서 작성 후 마지막 단계는 결제입니다. 이 단계가 끝나면 드디어 모든 준비가 마무리되는 것이에요.

1. 결제 방법 안내

  • 계좌이체, 신용카드 또는 진학캐쉬 등의 방법으로 결제를 진행합니다.
  • 진학캐쉬를 선택하면 가상계좌가 발급되며, 해당 계좌로 전형료를 입금하면 짧은 시간 내 결제가 완료됩니다.
결제 방법설명
계좌이체직접 은행을 통해 개인 계좌에서 송금
신용카드카드로 간편 결제
진학캐쉬전형료 잔액 관리하는 시스템

2. 결제 후 최종 확인

결제가 완료되면 ‘내 원서 보관함’에서 작성한 원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저도 이 과정을 통해 모든 사항이 정확히 기재되었는지 몇 번 확인한 경험이 있어요.

자주 묻는 질문 (FAQ)

원서접수 시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

대부분의 대학에서는 기본적으로 공통원서 외에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 추천서 등의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어요.

진학어플라이와 유웨이어플라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두 사이트 모두 대학 원서접수 역할을 하지만, 대학별 전형이 상이하므로 어떤 대학에 지원할지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원서 접수 마감일은 언제인가요?

각 대학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수시와 정시 접수 마감일은 고정되어 있으니 미리 확인해야 해요.

원서 작성 중 실수를 했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원서 작성 후 수정이 필요할 경우 해당 사이트의 수정 요청 절차를 이용하면 됩니다.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빠른 대처가 필요합니디.

저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진학어플라이에서의 원서접수 방법을 정리해보았어요. 원하는 대학에 최종 합격하는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준비하시면서 어려운 점이 있다면 함께 해결해 나가보아요.

키워드: 진학어플라이, 대학원서접수, 수시원서접수, 정시원서접수, 추가모집원서접수, 대입원서접수, 전형료환불, 대학원서작성, 통합회원가입, 공통원서작성, 대입정보

이전 글: 2024년 이화여대 정시모집, 합격 소식과 등록 일정 한눈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