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철 시학상 받은 박혜진 평론가·강영미 교수



김종철 시학상 수상자 박혜진 평론가와 강영미 고려대 연구교수 선정

**디스크립션**: 제1회 김종철 시학상의 수상자로 박혜진 평론가와 강영미 고려대 연구교수가 선정되었다. 수상작은 ‘부적응으로서의 시 – 허연론’와 ‘남북한 정지용 시 정전화 과정 연구’다.

수상작 소개

1. **작품 1: 부적응으로서의 시 – 허연론** – 작품 설명: 이 작품은 시를 통해 부적응에 대한 허연론을 다루고 있다. – 작품의 중요성: 작품은 현대 사회에서 부적응 문제를 다루는 시의 역할과 의미를 탐구하고 있다.
2. **작품 2: 남북한 정지용 시 정전화 과정 연구** – 작품 설명: 이 작품은 남북한 정지용 시의 정전화 과정에 대한 연구이다. – 작품의 중요성: 작품은 남북한 간의 정전화와 관련된 시의 역할과 의미를 조명하고 있다.

김종철 시학상에 대하여

– 김종철 시학상은 한국 시학의 발전과 시문학의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설립된 상이다.- 상은 시문학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자나 작가를 선정하여 수상작을 인정하고 장려한다.- 이번에는 박혜진 평론가와 강영미 고려대 연구교수가 수상하였다.

질문과 답변

**Q: 김종철 시학상은 어떤 목적으로 설립되었나요?**- A: 김종철 시학상은 한국 시학의 발전과 시문학의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Q: 박혜진 평론가와 강영미 고려대 연구교수는 어떤 작품으로 수상하였나요?**- A: 박혜진 평론가는 ‘부적응으로서의 시 – 허연론’이라는 작품으로 수상하였고, 강영미 고려대 연구교수는 ‘남북한 정지용 시 정전화 과정 연구’라는 작품으로 수상하였습니다.
**Q: 김종철 시학상은 어떤 기준으로 수상자를 선정하나요?**- A: 김종철 시학상은 한국 시문학 분야에서 우수한 연구자나 작가를 선정하여 수상작을 인정하고 장려합니다.
**Q: 김종철 시학상의 수상작은 어떤 주제를 다루고 있나요?**- A: 박혜진 평론가의 수상작은 부적응에 대한 허연론을 다루고 있으며, 강영미 고려대 연구교수의 수상작은 남북한 정지용 시의 정전화 과정에 대한 연구입니다.



결론

제1회 김종철 시학상에서는 박혜진 평론가와 강영미 고려대 연구교수가 수상하였다. 박혜진 평론가의 작품은 부적응에 대한 허연론을 탐구하고, 강영미 고려대 연구교수의 작품은 남북한 정지용 시의 정전화 과정을 연구하였다. 김종철 시학상은 한국 시문학의 발전과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설립된 상으로, 우수한 연구자나 작가를 선정하여 수상작을 인정하고 장려한다. 이번 수상작은 시문학 분야에서의 우수한 연구와 창작을 인정받았다.

블로그에 관심있으시다고요? 아무런 제약 없이 자신만의 컨텐츠를 올릴 인터넷의 자기 땅이 필요하시다고요? 그럼 아래 버튼을 통해 워드프레스를 시작해보세요!

 

👉가장 안전한 나만의 워드프레스 블로그 할인받고 시작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