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너벨 월리스



애너벨 월리스(영어: Annabelle Wallis, 1984년 9월 25일 ~ )는 잉글랜드의 배우이다.

== 생애 ==
1984년 9월 25일 잉글랜드 옥스퍼드에서 태어나 유년 시절 대부분을 포르투갈에서 보냈다. 이 때문에 포르투갈어에 유창하며 프랑스어와 스페인어도 어느 정도 구사한다. 배우 리처드 해리스가 그녀의 외삼촌이다.

== 경력 ==
포르투갈에서 단편 영화 몇 편에 출연한 이후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을 하기 위해 잉글랜드 런던으로 왔다. 이후 런던에서 연극 학교를 다녔으며 몇 편의 광고에 출연했다.
드라마 《튜더스》 시즌 3, 4에서 제인 시무어 역으로 출연했다. 애니타 브리엠이 시즌 2를 끝으로 제인 역에서 하차한 후 애너벨이 이 역을 이어받았다.
2010년 영화 《W.E.》에 출연했으며, 2011년 영화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에는 단역으로 출연했다. 이후 2013년부터 2016년까지 BBC 드라마 《피키 블라인더스》에 그레이스 버지스 역으로 출연해 킬리언 머피, 샘 닐과 호흡을 맞췄다. 2014년 영화 《애나벨》에서 미아 폼 역을, 2016년 영화 《그림스비》에서는 리나 스미트 역을 연기했다. 2017년 영화 《킹 아서: 제왕의 검》에서 매기 역을 맡았으며, 2017년 영화 《미이라》에서는 제니 홀시 역으로 출연해 톰 크루즈, 소피아 부텔라와 호흡을 맞췄다.

== 출연작 목록 ==



=== 영화 ===

=== 텔레비전 드라마 ===

 

 



== 각주 ==

== 외부 링크 ==
(영어) 애너벨 월리스 – 인터넷 영화 데이터베이스
애너벨 월리스 – 인스타그램
애너벨 월리스 – 트위터

블로그에 관심있으시다고요? 아무런 제약 없이 자신만의 컨텐츠를 올릴 인터넷의 자기 땅이 필요하시다고요? 그럼 아래 버튼을 통해 워드프레스를 시작해보세요!

 

👉가장 안전한 나만의 워드프레스 블로그 할인받고 시작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